< 경북 구미 에코랜드 아기랑 무료로 놀기 좋은 곳
본문 바로가기

Day by day

경북 구미 에코랜드 아기랑 무료로 놀기 좋은 곳

728x90
반응형

#구미에코랜드 #경북어린이놀이터 #경북아기랑가볼만한곳

 

경북 구미 에코랜드 아기랑 무료로 놀기 좋은 곳

 

안녕하세요:-)

따뜻한 날씨에 아기랑 즐겁게

시간보낼 수 있고,

무료로 관람과 체험

놀이터까지 경험할 수 있는

경북 구미 에코랜드 소개할게요.

 

구미에코랜드_관람,체험

경북 구미시 산동읍 인덕1길 195(인덕리 261)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매일 09:00 - 18:00 
휴게시간 11:50 - 12:50
☎054-480-5898
모노레일 어른 6000원
모노레일, 어린이 청소년, 경로 4000원
전용 주차장 있음

 

구미 에코랜드 정면에 넓디 넓은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하는 것도 참 편했어요.

 

온통 산과 나무로 둘러쌓여 있어서

내리자마자 맑고 신선한 공기까지!

 

텁텁한 키즈카페보다 탁 트인 구미에코랜드에오니

아이도 신나고 저랑 남편도 기분이 좋았어요.ㅎㅎ

 

 

경북 구미시 산동읍에 위치한

구미 에코랜드 야외 놀이터모습에요.

 

실내, 실외 모두 관람과 체험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서 아이랑 오면 너무 좋아요.

 

거기다, 모노레일을 제외하면 

모든 이용료가 무료라는 점!

 

 

경북 구미 에코랜드 근처에 산과 나무가 많고,

날씨가 따뜻해지니

벚꽃나무가 있어서 경치도 좋고

바깥 야외 놀이터에서 피크닉하기도

좋겠더라고요.ㅎㅎ

 

돗자리를 가져와서 펴놓고 도

시락 드시는 분들도  꽤 있었답니다.

 

 

아이들이 엄청 좋아하는 짚라인 타기!

 

짚라인이 2개가 있어서 사람이 좀 많아도

금방금방 탈 수 있었어요. ㅎㅎ

 

 

짚라인 길이가 꽤 길어서 어른들도

재밌게 탈 수 있을 정도!

 

날씨가 너무 따뜻해서 바깥 야외놀이터에서

놀기 너무 좋았답니다.ㅎㅎ

 

 

있을 건 다 있었던 구미 에코랜드

야외 놀이터!

 

그네도 4개나 있어서

넉넉하게 탈 수 있었어요. ㅋㅋ

 

 

경북 아기랑 가볼만한 곳 구미 에코랜드에는

어린이 테카 교과숲이라는 곳도 있어요.

 

식물들을 직접 보고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자연학습공간으로 유치원이나 학교에서

단체로도 많이 오는 것 같더라고요.ㅎㅎ

 

 

야외 놀이터에는 곳곳에 연못과

분수가 있었어요. ㅎㅎ

 

산과 나무에 흐르는 물까지 있으니

신선놀음이 따로 없더라고요.

 

아이들은 놀이터에서 놀고

엄마 아빠는 의자에 앉아서 자연도 보고

쉴 수 있어서 자주 오고 싶더라고요.ㅎㅎ

 

 

경북 구미 에코랜드 산림문화관의 안내도에요.

1층과 2층에 볼것과 체험할 수 있는 것들이 있고

1층에는 조그마한 카페도 있고 앉아서 쉴 공간도 있어요.

 

카페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았어요.ㅎㅎ

 

저희는 2층부터 관람했어요. ㅋㅋ

 

2층에 자전거 페달을 밟아서

미니카 경주하는 게임도 있었는데,

저희 아이는 하기싫다고 해서 바로 패스하고

생태관으로 왔답니다. ㅎㅎ

 

영상관, 산림생태전시체험실, 어린이볼풀장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요소들이 다양하게 있어서

시간가는 줄도 모르고 구경했답니다. ㅎㅎ

 

 

도마뱀, 달팽이, 개구리 등의 파충류도 있고,

실제 동물의 털도 만져볼 수 있어요. ㅎㅎ

 

육지거북도 가까이서 볼 수 있고,

밀웜, 귀뚜라미도 있었어요. ㅋㅋㅋ

 

거북이를 완전 가까이서 볼 수 있어서 신기했어요.

 

 

산에서만 볼 수 있는 귀한 다람쥐!!

 

다람쥐도 있었는데, 다람쥐가 쿨쿨 자고 있어서

움직이는 모습은 볼 수 없었어요ㅠㅠ

 

 

생각보다 정~말 다양하게 보고 체험할 것들이

많아서 신기했답니다. ㅎㅎ

 

아이도 하나씩 해보더니 흥미있어 하고

재밌다고 열심히 하더라고요.

 

 

종류가 많지는 않지만, 동물과 식물들을 한 곳에서

접할 수 있어서 한창 호기심이 많은 영유아들에게

정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오른쪽에 보면 피톤치드 체험공간도 있어서

나무별로 다른 냄새의 피톤치드도 경험해볼 수 있어요.

 

냄새를 맡고 나니 머리가 맑아 지는 느낌이 들었어요.

 

 

물고기를 볼 수 있는 수족관도 있어요.

수질관리도 엄청 잘되어 있어서

물이 엄청 깨끗했어요. ㅎㅎ

 

아이도 즐거워했지만 저도 재밌게 구경했어요.ㅎㅎ

 

 

2층에서 체험과 관람을 마치고

바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가는 곳이 있어요.

 

내려가는 동안 자연의 소리가 나고 

신비한 숲속 느낌이나서 아이가 재밌어했어요.ㅎㅎ

 

 

자연을 느끼며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오면

목재로 만들어진 놀이터가 있어요.

 

그리고 왼쪽 길을 따라 올라가면 영상관도 나와요.

 

 

어른들은 절대 이용하지 말라고 되어 있으니

어른들은 이용 금지!!

 

아이들만 놀 수 있어요.ㅎㅎㅎ

 

아빠랑 아이가 신나게 이것저것 만져보고

올라가보고 재밌게 놀더라고요.

 

 

그리고 왼쪽편 길을 따라 가면 있는 영상관인데요,

계속 영상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버튼을 누르면 영상이 시작되고 멈추고 할 수 있어요.

 

경북 구미 에코랜드 산림문화원 영상관 테마영상

 

산림문화관에 있는 영상관에서 본 영상들!

 

주로 구미쪽의 자연경관을 동영상과 웅장한 음악속에서

시청하실 수 있는데요,

마치 살아있는 자연을 보는듯한

신비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어요.ㅎㅎ

 

 

나뭇잎으로 동물 만들기도 할 수 있고,

그림그리기 등 자연을 이용한 여러가지 활동들을

직접 해볼 수 있어요.

 

 

이곳은 에코체험관이에요.

한 번 들어가서 슥~ 보고 나왔던 기억이 ㅎㅎ

 

 

여러가지 자연과 동식물을 체험하고,

구미시의 자연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었어요.ㅎㅎ

 

전체적인 인테리어가 자연과 너무 잘어울러지고,

창의력이 뿜뿜 생겨날 것 같은 느낌!

 

이 곳은 몇 번씩 자주와도 새로울 것 같아요.ㅎㅎ

 

 

산림생태 전시와 체험장을 모두 둘러보고 나온뒤

1층 카페쪽에 있던 레고로 30분넘게 놀았어요. ㅋㅋ

 

곳곳에 놀것들, 볼거리, 체험할 것들이 다양해서

2~3시간은 훅 하고 지나가더라고요.ㅎㅎ

 

안에 다행히 카페와 아이들이 먹을

어린이 음료도 판매하고 있어서 

힘들면 쉬면서 간식도 먹을 수 있고,

관리도 잘 되어 있어서 쾌적하고 좋았답니다.

 

경북 구미 아기랑 가볼만한 곳 찾으신다면

구미 에코랜드 꼭 가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