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구미 산동 한식 청국장 맛집 산동장안식당
본문 바로가기

Day by day

경북 구미 산동 한식 청국장 맛집 산동장안식당

728x90
반응형

#구미에코랜드맛집 #구미산동한식맛집 #구미불고기맛집

 

경북 구미 산동 한식 청국장 맛집 산동장안식당

 

안녕하세요:-)

맛집분야 크리에이터 신세임당입니다!

 

경북 구미 에코랜드 방문 후 아이랑 함께

먹기 좋은 한식집을 발견했어요.

 

에코랜드에서도 가깝고 맛도 좋고

가격도 합리적인데다가,

메뉴구성도 참 좋더라고요.

소개해드릴게요!

 

산동장안식당_한식

경북 구미시 산동읍 강동로 840(인덕리587-1)
평일 09:30 - 20:30(19:55 라스트오더)
토/일 09:30 - 20:10(19:35 라스트오더)
☎0507-1350-2015
주차장 있음, 단체 이용가능, 예약

 

경북 구미 산동읍에 위치한 한식 맛집!

산동 장안식당이에요.

 

구미 경운대 근처에 위치하고 있고,

경운대학교를 가는 방향으로 오시면

좌측 큰 길에 위치해 있답니다.

 

 

주말에 날씨가 너~무 좋아서 

구미 에코랜드에 방문했다가 저녁을 먹으러

구미 산동장안식당에 왔어요.ㅎㅎ

 

에코랜드에서 거리도 가깝고

주차장도 있고, 가격, 맛, 구성이 너무 괜찮아서

저녁먹으러 다녀왔어요.

 

 

경북 구미 청국장과 석쇠불고기 맛집인

산동장안식당의 주차장모습이에요.

 

가게 정문 앞에도 주차공간이 있고

식당 좌측으로 돌아가시면 또 전용주차공간이

있기 때문에 주차하기 좋았어요.

 

 

산동장안식당 내부에 들어가자마자 보였던

커다란 문구 ㅋㅋㅋ

 

음식메뉴판도 보기저인데, 

찐 로컬맛집 스멜이 점점 풍겼어요. ㅎㅎ

 

 

산동장안식당은 삼겹살, 석쇠불고기,

고등어구이 등 대부분 맛이 좋지만,

청국장이 정말 맛이 좋다고 해요. ㅋㅋ

 

산동장안식당의 된장찌개는 무려 26개월동안

기다려야 만들어진다고 하니,

그 맛이 무척 기대되네요.ㅎㅎ

 

 

경북 구미 에코랜드 근처 맛집 

산동장안식당의 메뉴판이에요.

 

정식메뉴와 단품메뉴로 나눠져 있고

정식메뉴는 무조건 2인이상부터 주문가능해요.

 

저희는 석쇠불고기 청국장 정식 2인을 주문했어요.

 

아이가 많이 못 먹는 편이라 부족하면

밥만 추가로 시키면 되어서

정식2인만 우선 주문!

 

가격은 2인 정식 28,000원이에요.

 

 

부족함을 채우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는

장안식당의 가족일동의 문구 !

 

왠지 이런문구가 있으면

좀 더 믿음직스럽더라고요. ㅎㅎ

 

 

경북 구미 산동읍 한식 맛집 산동장안식당의

가게 내부 모습이에요. 

 

이렇게 보면 좀 규모가 작아 보이는데

안쪽에 룸도 따로 있고, 단체 테이블이 많았어요.

 

가게 인테리어느낌은

시골 로컷 찐맛집 느낌이에요.

 

 

산동장안식당 한켠에서는 음식재료를

다듬고 계셨어요. ㅋㅋ

 

그리고 앉아서 먹을 수 있는 테이블도

더 있답니다.

 

추가반찬은 셀프는 아니고, 요청하시면

아마 추가로 가져다주실거에요.

 

 

산동장안식당에 있던 각종 표창장들 ㅎㅎ

 

이런 것들이 또 맛과 퀄리티에 대한

믿음을 심어주는 것 같아요.

 

 

소중한 나의 옷을 지킬 수 있는

위생적인 일회용 앞치마도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사용하세요.ㅎㅎ

 

생삼겹살 메뉴가 있어서 고기를 구워드신다면

필요할지도 모르겠네요~ㅎㅎ

 

+

셀프바도 아니고, 샐러드바도 아닌!!

셀프 누룽지바!

 

구수하고 푸짐한 누룽지를 셀프로

마음껏 가져다 먹을 수 있어요. ㅋㅋ

 

옆에 그릇 보이시나요?ㅋㅋ

저기에 가져다 드셔도 되고

주전자 같이 생긴 왼쪽 병에 담은 후

종이컵에 부어서 마셔도 되어요.

 

국자로 밑을 저으니 누룽지 밥알도 가득가득,

아기들이 누룽지도 잘 먹던데,

아이랑 와도 누룽지한그릇 뚝딱하면서

밥먹이기 좋을 것 같아요.

 

 

석쇠불고기 청국장 정식 상차림이에요.

 

왼쪽은 석쇠불고기가 나오기 전!

오른쪽은 석쇠불고기 나온 후에요. ㅋㅋ

 

청국장과 비벼먹기 좋게 비빔그릇에 각종 나물이 있었고

상추쌈, 비지, 어묵볶음, 코다리조림, 소세지

수육과 겉절이, 묵은지, 잡채, 쌈장과 마늘

열무김치? 같은 것들이 있어요.

 

반찬의 양은 많지 않고 조금씩 주시더라고요.

 

 

2명이서 부족함 없이 먹기 충분했던

매콤한 석쇠불고기에요.

 

특히 그릇바닥면에 눌러붙은 고기가

어찌나 맛있던지 ㅋㅋ

 

 

불향이 확확 나고 간은 슴슴하면서도

감칠맛이 아주 좋았어요.

 

고기도 부드럽고 잡내도 전혀 안났어요.

 

맵지 않은 간장맛도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매운맛 밖에 없어서 조금 아쉽 ㅠㅠ

 

많이 매운건 아니고,

아이가 먹을 수 있을 정도는 

아니였어요.

 

 

경북 구미 청국장맛집답게 냄새부터 남달랐던

장안식당의 청국장이에요.

 

고춧가루가 들어가지 않아 맵지 않고

담백하고 구수한 청국장이에요.

 

 

정말 담백하고 구수한 맛의 청국장!

 

두부와 야채 청국장 콩이 듬뿍듬뿍 있어요.

 

국물한입 떠 먹으면 크...

감탄사 절로 나오는 맛!!

 

남편과 저는 둘 다 청국장을 좋아하는데,

이렇게 담백하면서 구수한 맛에 빠져버렸어요. ㅋㅋ

 

건더기도 푸짐하고 반찬도 다양해서

비빔밥을 다 비벼먹고 나서도

청국장의 양이 충분히 남더라고요.

 

그래서

2차전으로 누룽지와

실컷 먹고 왔어요.

 

 

청국장에 비벼먹을 수 있는 비빔그릇과

무나물, 콩나물, 시래기, 김가루에요.

 

테이블에 소금과 고추장도 있으니

고추장을 취향껏 넣어서 비벼드시면 된답니다.

 

 

반찬 킬러인 저희 부부에겐 조금

빈약해보였던 양이지만, 가짓수가 많고

먹다보니 생각보다 양이 엄청 많아서 

배가 진짜 불러왔어요. ㅋㅋ

 

 

산동장안식당 석쇠불고기 청국장 정식안에

포함되어 있던 수육과 겉절이에요.

 

수육의 양은 많지 않았지만

맛보기에 적당한 양이었어요.

 

석쇠불고기가 매운맛이여서 

6살 딸아이는 수육이랑 밥을 아주 

맛있게 먹었어요.

 

 

수육의 살코기가 퍽퍽하거나

질기지 않고 부드럽고 잘 넘어가서

아이가 누룽지에 밥 말아서

수육이랑 밥 한그릇을 금새 뚝딱했어요.ㅎㅎ

 

옆에 있던 겉절이도 슴슴하면서

제 입맛엔 맛있었어요.

 

 

한 조각 나왔던 코다리조림이에요.

 

양념에 푹 졸여져서 좀 짜보였는데

전혀 짜지 않고 적당히 간이 베여서

쫄깃쫄깃 맛있었어요. ㅋㅋ

 

몇 개만 더 주시지ㅠㅠ

 

 

청국장 건더기 듬~뿍 떠 넣고

고추장까지 한숟갈 넣고 팍팍 비벼주니,,

몸이 절로 건강해지면서 담백+구수+푸짐 ㅋㅋㅋ

 

크.. 또 먹고 싶은 맛이네요ㅠㅠㅠㅠ

 

상추쌈에 비빔밥 넣고 쌈장넣어서 쌈싸먹어도

너무 맛있었어요. ㅋㅋㅋ

 

다음번엔 고등어구이도 도전해봐야겠어요+_+

 

 

맛있고 배부른 식사를 마친 후

역시 식후 마무리는 자판기 커피로 ㅋㅋㅋ

 

자판기커피도 밍밍하거나 싱겁지 않고

맛있었다는 사실!!

 

점심식사시간이나 저녁식사시간에는

사람들이 꽤 많이 오더라고요. ㅋㅋ

 

청국장, 고등어구이, 삼겹살, 석쇠불고기 등

다양한 메뉴를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하게 드셔보세요.

 

아이랑 오기도 좋답니다~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