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구미 송정동 중식당 야끼우동 짬뽕 맛집 만리궁
본문 바로가기

Day by day

경북 구미 송정동 중식당 야끼우동 짬뽕 맛집 만리궁

728x90
반응형

#구미야끼우동맛집 #구미중식당 #구미중국집
 

경북 구미 송정동 중식당 야끼우동 짬뽕 맛집 만리궁

 
안녕하세요:-)
맛집분야 크리에이터 신세임당입니다!
 
오늘은 경북 구미 송정동에 위치한
만리궁 중식당을 소개할껀데요,
야끼우동과 짬뽕이 특별히 맛있다고 해서
먹으러 가봤답니다.
한 번 보실까요~?
 

만리궁_중식당

경북 구미시 신시로10길 105 대성하이츱리6차
(구미 송정동 488-16)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매일 11:00 - 20:30
☎054-455-5570
주차장있음, 포장, 배달, 단체석

 
살~짝 오래된 노포느낌이 나는
경북 구미 송정동 중화요리 맛집
만리궁이에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제공하는 안심식당으로
sbs 8시뉴스, 1박2일, 맛집 선정 등
이미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었어요.
 

 
가게앞에 주차를 한 두대정도 가능하지만
우방 1차 앞 복개천 주차장을 따로 이용하신 후
주차증을 받아 가시면 무료주차가 가능해요.
 

 
경북 구미 중식당 맛집으로 유명한 만리궁의
가게 내부 모습이에요.
 
식당의 전반적인 분위기는 전통 중국집 느낌으로
세련된 멋은 없지만 내부가 꽤 넓고
잘 정돈되어 있어서
첫 느낌은 괜찮았어요.
 
단체로 드실 수 있게 큰 테이블도 몇 개 있어서
여러명이서 와도 편하게 식사할 수 있답니다.
 
 

 
연륜과 진정한 맛고수의 느낌이 풀풀 느껴지는
만리궁의 차림표에요.
 
구미 야끼우동, 짬뽕맛집인 만리궁의 주력 메뉴는
해물짬뽕, 해물우동, 짜장, 야끼우동, 짬뽕 등으로
짬뽕이 정말 맛있고요, 
또 다른 중국집과 차별되는 야끼우동이 특징이에요.
 
물과 수저, 포크는 셀프이며 추가반찬도 셀프랍니다.
 

 
그리고 네이버 영수증 리뷰
이벤트를 하실 수 있는데요,
 
음식을 드신 후 음식사진과 외부사진을 첨부해서
리뷰를 작성해주시면 만두 또는 음료수를
서비스로 받으실 수 있어요.
 
리뷰서비스는 이번에 드시고
다음 식사 때!
확인 후 받으실 수 있어요.
 

 
구미 야끼우동과 짬뽕이 기가막히는
만리궁 중식당의 사장님 안내문이에요.
 
궁서체로 진지하게 써내려가신 칠판에는
구미 맛집 만리궁에 대해 상세한 안내가 써져 있어요.
 
만리궁 중화요리 전문점은
순한맛과 매운맛 두가지가 있는데
순한맛도 다른 중식집보다 좀 더 매콤한 맛이기 때문에
매운맛을 주문하실 때는 정말 잘드신다~
하시는 분들만
주문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여름 별미로는 냉면과 냉우동도 판매하고 있다고하니
여름에 별미도 먹으러 와봐야겠네요.ㅎㅎ
 

 
저랑 남편과 아이 총 3명이서 주문한 메뉴에요~ㅎㅎ
 
구미 만리궁에서 가장 맛있다고 소문난
야끼우동, 미니탕수육, 짬뽕밥, 짜장면 주문했어요.
 
야끼우동은 10,000원
짬뽕밥 7,000원
짜장면 6,000원
미니 탕수육 15,000원
 
가격도 저렴한 편이었고 
양도 정말 많았어요.
 

 
만리궁에서 맛있다고 소문난 야끼우동이에요.ㅎㅎ
 
양이 2.5인분 정도 돼보였고
해산물과 야채가 가득있답니다.
 
타지역에서는 볶음짬뽕으로 불린다고 하더라고요.
 
우선 10,000원이라는 가격에
이렇게 푸짐한 양을 보고 한번 더 놀랐어요.ㅎㅎ
 
냄새가 정말 장난아니였어요.
 

 

경북 구미 짬뽕과 야끼우동 맛집인 
만리궁의 야끼우동 맛은 어땠을까요~!!!
 
솔직하게 별점 ★ ★ ★ ★ ★5점!!
사실 맘같아서는
6점, 7점도 더 주고 싶은 맛!!!
 
맵기는 보통으로 주문했는데 매콤하니 불맛과
해물향이 진~하게 올라왔어요.
 
탱글탱글하고 쫄깃한 면발에 완벽하게 스며든
야끼우동의 소스와 해산물의 조화란...!
흐..또 먹고 싶네요ㅠㅠ
 
매콤한맛하면 정말 매울 것 같았어요.ㅎㅎ

 

 
야끼우동을 다른 중국집에서도 먹어봤지만
이렇게 감칠맛나고
‘아 이게 진정한 야끼우동이구나’
지금까지 내가 먹은건 뭐지?’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ㅎㅎ
 
왜 야끼우동으로 유명한 곳인지
백번천번 이해되더라고요.
 
야끼우동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더더욱 맛있게 드실테고,
야끼우동을 안좋아하시는 분들도
만리궁의 야끼우동을 맛보시면
그 맛에 빠지실 것 같아요.
 

 

구미 짬뽕 맛집인 만리궁의 주력메뉴인
짬뽕이에요!
 
야끼우동이 면이라
짬뽕은 짬뽕밥으로 주문했어요.
밥도 가득 주시는 센스~!!!
 
짬뽕 국물이 조금 묽은 느낌이라 ‘응? 뭐지?’
맛이 없는건가?’ 걱정했었는데
국물 한 입 먹자마자 걱정이 싹~사라지면서
자극적이거나 짜지 않은데 이 깊은 맛은 뭐지?
 
짬뽕도 보통맵기로 주문했는데, 적당히 매콤하면서
간도 딱 좋고 얼큰~하니 불맛과 함께 속이 풀리는 맛!

 

 

홍합도 듬뿍듬뿍 있고 야채와 오징어 등
건더기도 푸짐~하게 들어 있어요.ㅎㅎ
 
전날 술먹고 와서 해장해도 될만큼
시원~하고 속을 풀어주는 맛이에요.ㅎㅎ
 
짬뽕도 맛집 인정!!
 
프랜차이즈 중국집처럼 엄청 찐하고
자극적이지 않아서 더 맛있게 먹었어요.ㅎㅎ

 

 
그리고 6,000원의 꽤 저렴한 가격의 짜장면!
 
아이 그릇에 많이 덜고 나서 찍은 상태라
양이 좀 적어보였는데 양은 엄청 많았어요.
 
가격이 6,000원이면 꽤 저렴한 편인데
양도 많고 건더기도 풍성했어요.
 
만리궁 특징이 면발이 정말 쫄깃+탱탱하니
살아 있고 자극적이지 않은데 간도 딱 맞고
맛에 부족함이 없더라고요.ㅎㅎ
 
짜장면맛은 옛날 짜장면 맛인데, 
단맛은 많이 없는데도 소스의 조화로운 맛에
아이 식사지만 몇 젓가락씩 뺏어먹게 되었네요.ㅎㅎ

 

 

중국집 와서 빠지면 섭섭한 탕수육이에요.ㅎㅎ
만리궁에서 주문한 미니탕수육이고요.
소스는 부어주셨어요.
 
저는 부먹파라 부어주시는게 더 좋더라고요.
찹쌀탕수육은 아닌데 딱딱하지 않고
바삭하면서도 부드럽고 소스도 너무 새콤하지도
달지도 슴슴하지도, 밍밍하지도 않으면서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입맛이 까다로운 저희아이도 탕수육을
엄청 맛있게 먹더라고요.ㅎㅎ

 

 
보통 중국집에서 먹고 나면
중식에 나트륨이 많아서 물이 계속 마시고 싶고
목이 마른데, 만리궁은 자극적이지 않고
간이 세지 않아서 신기하게 목마르지 않더라고요.
 
사장님도 정말 친절하시고 음식도 빠르게 나와서
주문 후 금방 맛볼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구미에서 여러 중국집을 가봤지만,
깊은 장인의 맛이 느껴지는 건,
만리궁이 처음이였어요.
 
구미에서 맛있는 중국집을 찾으신다면
!!만리궁!!
정말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