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 중구 선화동 찐맛집 실비김치가 유명한 선화동소머리해장국
본문 바로가기

Day by day

대전 중구 선화동 찐맛집 실비김치가 유명한 선화동소머리해장국

728x90
반응형

 

#대전선화동소머리해장국 #대전찐맛집 #대전실비김치

대전 중구 선화동 찐맛집 실비김치가 유명한 선화동소머리해장국

 

안녕하세요:-)

맛집분야 크리에이터 신세임당입니다!

 

오늘은 대전 중구 선화동에 위치한

실비김치가 유명한 선화동소머리해장국

소개할게요.

 

 

선화동소머리해장국_해장국

대전 중구 선화로 128(선화동 242-2)

대전 중앙로역 7번 출구 493m
15:00 - 16:00 브레이크타임
매일 08:00 - 22:00(21:30 라스트오더)
☎042-637-5529
주차, 포장, 예약, 단체석


매운 실비김치로 유명한 대전 선화동에

위치한 선화동소머리해장국 맛집이에요.

 

평일 점심시간이 지난 2시쯤 방문했는데도

사람들이 엄청 많았어요.

 

 

가게 입구는 두군데로 나눠져 있었어요.

 

가게 앞에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많지는 않았지만

주차할 수 있기 때문에 주차도 꽤 편했답니다.

 

매운음식을 좋아해서 실비김치를 먹어보려고

방문했어요+_+

 

주말에는 웨이팅이 꽤 있다고 하네요.ㅎㅎ

 

 

대전 중구 선화동 매운실비김치는 

전국으로 택배도 가능하고 식당에서

구매도 가능해요.

 

실비김치의 가격은

1.3kg 22,000원

2kg 33,000원

3.5kg 55,000원

가격대는 꽤 있는편이에요.

 

 

대전 선화동 찐맛집 선화동소머리해장국

SNS 인증샷 이벤트!

 

인스타 or 블로그 or 네이버영수증 중

인증샷을 올리면 천원 할인 또는 음료수 1병을

무료로 받을 수 있어요.

 

저는 인스타 인증샷을 올리고 콜라 한병 받았어요.

 

 

대전에서 유명한 맛집이라 그런지

연예인들 인증사진이 정~말 많았어요.

 

선화동매운실비김치도 유명해져서

방송인, 유튜버 등등 인증사진이

넘쳐나더라고요.ㅎㅎ

 

평일 식사시간이 지난시점에도

사람이 많은걸 보면 맛집은 맛집인가봐요.

 

 

대전 중구 선화동 현지인 맛집!

선화동소머리해장국 본점의 메뉴판이에요.

 

메뉴는 단순하게

소머리곰탕,

소머리우거지탕

소머리수육

3가지가 있어요.

 

한우 소머리곰탕 10,000원

한우 소머리 우거지탕 10,000원

특 곰탕/특 우거지탕은 13,000원

 

한우 소머리 수육 중 30,000원

한우 소머리 수육 대 40,000원

 

 

매운 실비김치가 워낙 유명해서

실비김치 가격과 주문 문의 안내가

크게 있었어요.

 

그리고 식사주문시에 비빔밥 요청이 가능한데

선화동소머리해장국 가게 옆 CU편의점에서

김과 캔참치를 구매해오시면

비빔그릇에 김치, 참기름을 넣고 비벼드시면 

색다른 맛을 즐기실 수 있어요.

 

저희는 그냥 곰탕만 먹었는데 

다른분들은 편의점에서 참치와 김을 사오셔서

비빔밥으로도 많이들 드시더라고요.ㅎㅎ

 

 

가게내부는 크지도 작지도 않았어요.

 

테이블간격이 좀 좁아서 움직일 때

살짝 불편하긴 했지만, 단체석도 있고

좌석이 꽤 많은 편이었어요.

 

아이들이랑 오실 경우 뜨거운 곰탕이

정말 위험하니 정말 잘 봐야 할것 같아요.

 

 

대전 중구 실비김치로 유명한

선화동소머리해장국 기본밑반찬이에요.

 

저희는 수육은 시키지 않았고

한우 소머리 곰탕 2개,

한우 소머리 우거지곰탕 1개

주문했어요.

 

선화동소머리해장국의 기본반찬으로는 

양파장아찌, 실비김치, 깍두기가 나왔어요.

 

김치와 깍두기를 잘라먹는

가위와 집게도 같이 주셨어요.

 

 

말로만 듣던 그 무시무시한 매운맛의

대전 선화동 실비김치에요!!

 

뚝배기같은 그릇에 배춧잎 3장정도 있었어요.

 

처음에 양이 좀 적은게 아닌가?했는데

둘이서 먹으니 밥을 다 먹을 때까지 양이

딱 맞더라고요.ㅎㅎ

 

 

자르지 않고 통재로 나오는 선화동 실비김치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랐어요.

 

양념이 엄청 많이 묻어 있고

김치는 익지 않은 겉절이 같은상태였어요.

 

맛은...매운걸 잘 먹는 저에게는

크게 맵지 않았어요.ㅎㅎ

 

엄청 맵다고 겁을 많이 먹어서 그런지

그냥 매콤하면서 느끼한 곰탕과 함께 먹으니

개운한게 딱 좋더라고요.

 

 

맵찔이인 저희 남편은 한입 먹고 매워서

얼굴 시뻘개지고 얼굴에 있는 구멍이란 구멍은

다 확장되더라고요.ㅎㅎㅎ

 

맵찔이분들은 정~말 매울 수 있으니

살짝씩만 드셔보세요!

아니면 양념을 좀 털어내고 드시면

덜 매울 것 같아요.

 

맛은 젓갈이 많이 들어가지 않고

깔끔하고 시원하고 칼칼한 맛이에요.

 

엄청 맛있는 김치는 아니지만 매운맛이 강해

곰탕과 조합이 너무 좋은 김치에요.

 

 

그리고 양파장아찌인데요,

생각보다 양파장아찌가 너~무 맛있었어요.

 

한우 소머리 수육과 함께 먹으면 

더 기가 막힐 궁합!

 

적당히 새콤달콤하면서 양파가 절여져 있어서

곰탕이랑 정말 잘 어울렸어요.ㅎㅎ

 

 

대전 선화동 실비김치가 유명해서

묻혀버린 선화동 맛집 선화동소머리해장국의

숨겨진 강자!!

깍두기에요. ㅎㅎㅎ

 

저는 실비김치보다 이 깍두기가 더 맛있었어요.

 

맵지 않고 적당히 익어서 식감도 좋고

새콤하면서 감칠맛이 너무 좋았어요.

 

남편과 저는 1번씩 더 리필 받아 먹었네요.

실비김치보다 이 깍두기를 더 사고 싶었어요.ㅎㅎ

 

 

대전 중구 매운김치가 맛있는

선화동소머리해장국 한우 소머리 곰탕이에요.

 

뚝배기가 정~말 뜨거웠어요ㅠㅠ

 

뽀얀 곰탕국물에 한우 소머리고기와

대파가 듬뿍 들어있어요.

 

간은 되어 있지 않아서 소금과 후추를

넣어드시면 된답니다.

 

맛집답게 잡내도 없고 국물도 진~하니

머릿고기라 고기도 엄청 부드러웠어요.ㅎㅎ

 

이번엔 한우 소머리 우거지탕이에요.

 

한우 곰탕도 맛있지만 선화동소머리해장국에서는

소머리우거지탕도 정말 맛있다고 하길래

우거지도 좋아하고 해서 주문해봤어요.

 

한우 소머리 곰탕에 우거지가 추가된건데

국물맛은 된장베이스?같은 맛과 함께

우거지의 구수한맛과 곰탕의 담백한 맛이 조화롭게 섞여서

구수~하고 담백하면서 우거지식감도 참 좋았어요.

 

맛은 VERY GOOD!!

 

 

우거지가와 한우 머릿고기가 듬뿍!

파도 듬뿍!

 

소금간을 해서 먹으니 계속 들어가는 맛이에요.

 

대전 찐맛집 선화동소머리해장국의 곰탕은

기름을 싹 걷어서 국물이 뽀얗고 담백하니

깔끔했어요.

 

특유의 곰탕에서 나는 잡내가 전혀 없고

일반고기가 아니라 머릿고기라서 쫀득한 식감과

부드러운 고기가 끝내줬어요.ㅎㅎ

 

거기다 매운 실비김치까지 같이 먹어주니..

한끼 식사로.. 너무 든든하고 맛있었답니다.ㅎㅎ

 

사실 먹을 때는 괜찮았지만 매운실비김치를 먹고나니..

대변볼때.......정말...따가웠네요..ㅎㅎㅎㅎㅎ

다들 맛있어도 조심해서 드세요^.^

내돈내산 솔직리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