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이 건강에 이로운 이유 5가지
#소식 #과식 #음식섭취
우리가 소식을 해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우리가 살아가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먹는 것'이잖아요.

건강하려면 소식하라고 해요.
하지만 맛있는 음식도 워낙 많고
인간의 본능이어서
자제하기 힘든게 사실이에요.
(소식좌이신 분들도 있지만요)

소식하면 왜 몸에 좋을까요?
1. 적게 먹으면 몸속 지방 축적을 예방하여
나잇살이 빠집니다.
2. 혈당 조절로 당뇨병 발생을 줄이고
당뇨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소식을 하면 자연치유력이 높아져
면역력이 높아집니다.
4. 음식을 소화할 때 생성되는 활성산소가
노화를 촉진시키는데 활성산소가 적어져
동안유지에 좋습니다.
5. 적게 먹으면 뇌세포가 보호되고
기억력이 향상됩니다.
소식은 음식량을 점차적으로
줄여나가는 과정으로
20~50대에게는 아주 좋지만
어린이나 청소년, 노인들은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해야 하기 때문에
소식은 하지 않는게 좋답니다.

또! 소식하면 건강에도 도움이 되지만
내 인생의 운도 좋아진다고 해요.

사람이 태어날 때 살면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의 양이 정해져 있다고 해요.
그래서 과식하는 사람들은
정해져 있는 양의 음식을 너무 빨리 먹어치워
병에 걸려 빨리 죽게 되는 걸지도 모르겠네요.

또한 자연의 이치로 봤을 때
음식을 먹는것 자체가
자연의 일부를 먹는 것이기 때문에
과식을 한다는 것은
필요이상으로 자연을 해치는 것과 같아서
나 자신에게 좋지 않다고 합니다.

자연의 이치에서 봤을 때도
소식을 하는 것이
나의 인생의 흐름이 좋아지는
지름길이네요.

소식을 한다고 해서
음식양을 확 줄인다거나
정말 극소량만 먹는게 아니라
영양소는 골고루 먹되
너무 배부르지 않게 드시면 된답니다.
우리모두 소식하고
건강하고 내 인생의 운도 좋아질 수 있게
노력해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