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MS재건병원에서 손가락 접합수술 받은 후기
#대구수지접합수술잘하는병원 #대구24시응급실있는병원 #대구손가락봉합수술잘하는병원
대구 MS재건병원에서 손가락
살 잘림 접합수술 후기
안녕하세요:-)
한 10일 전에 칼질을 하다가.. 그만
엄지손가락 살을 약간의 손톱과 함께
잘라버렸지 뭐에요ㅠ_ㅠ
그래서 밤 12시에 응급실로 급하게 가서
응급처치 받고 그 다음날 수술받고 왔답니다ㅠㅠ

엄지 손가락 1/5정도 손톱과 함께 완전히 잘려져서
잘린 피부를 그대로 들고 응급실에 갔어요.
처음에 너무 당황스럽고 놀래서 파티마병원으로 갔더니
정형외과 전문의가 없다고 ms재건병원을
추천주시더라고요.
그래서 남편과 함께 ms재건병원 응급실로 갔어요.

도착해서 상처부위 소독하고 가져온 살은
피를 뽑아 담궈뒀어요.
혹시 몰라 뼈나 인대 , 신경이 손상됐는지 확인하기 위해
x-ray촬영도 했는데 다행히 살만 잘린거였어요..!!
진짜 조금만 더 다쳤어도 큰일 날 뻔했는데
진심 다행이더라고요. ㅠㅠ

이 사진은 수술을 다 받고 나온 직후에요.
당일 수술은 하지 않고 그 다음날 오후부터
수술을 할 수 있다고 해서 마침 일요일이라
예약된 순서대로 진행..!!
12시부터 접수하고 기다린 후 1시 반쯤에
바로 수술에 들어갔어요.
겨드랑이를 통해서 다친부위의 팔 한쪽만
부분마취하고 수술했어요.
수술시간은 30~40분 정도 걸렸고
마취시간까지 하면 총 1시간 정도 걸렸어요.
다행히 수술은 성공적으로 잘 되었고
간단하지만 이것도 수술이라고 끝나고 나니
마취약 때문에 엄~청 어지러워서
응급실에 한참 누워있다가 나왔어요ㅠㅠ
살이 안 붙을 수도 있으니 흡연, 카페인 진짜 조심하고
일주일 후에 붙었는지 확인하기 전까지는
손 사용도 절대 금지!!라고 했습니다 ㅜㅜ

수술 마치고 당일 퇴원이라 조금 누워있다가
바로 밥을 먹으러 갔어요. ㅋㅋ
시원한게 먹고 싶어서 집 주변에 있는
냉면집으로 가서 한사발 거하게 먹었어요.
그 와중에 냉면 정말 맛있었네요...ㅎㅎ
손가락 끝만 살짝 접합하는 수술인데도
컨디션도 확 떨어지고 몸이 축 쳐지는게
몸 상태가 많이 다운되는 걸 느꼈어요ㅠㅠ
그래서 빨리 집으로 갔답니다.

집에서는 손을 최대한 안쓰기 위해 노력했고
흡연자나 담배연기가 있는 곳은 절대 가지 않았고
평소에 즐겨먹던 커피도 디카페인만 조금 마셨어요.
수술 후 첫날부터 3일째까지는 통증이 어마어마했고
그 이후로는 조금씩 괜찮더라고요.
원래 5일동안 입원해서 손가락이 잘 붙기 위해
산소치료도 하고 항생제주사를 맞아야하는데
저는 아이때문에 퇴원 후 매일 통원하여
항생제 주사만 맞으러 갔어요.
접합수술의 경우 드레싱은 살이 붙을 때 까지
하지 않고 상처부위 확인도 하지 않더라고요.

처방받은 항생제와 소염진통제, 그리고 위장약
7일 동안 1일 3회 복용하라고 해서
정말 열심히 먹었답니다.
중간중간 한 번씩 수술한 손가락이 건들여 질때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겁나고 두렵더라고요ㅠㅠ
최대한 사용안하려고 했는데 참 쉽지 않았습니다ㅜㅜ
혹시나 살이 제대로 안 붙을 경우에는
살을 이식하는 수술을 할 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태어나서 수술은 처음해봤는데
정말 너무 힘들고 불편한 시간이었어요.

짠!! 길고 긴 1주일이라는 시간이 지나고
드디어 살이 잘 붙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진료를 봤더니
다행히 원장님께서 잘 붙고 있다고
짧은 손가락 보호대로 바꿔주시더라고요..ㅠㅠㅠㅠ
1주일 동안 신경 바짝써서 고생한
보람이 있었어요.ㅎㅎ
붕대를 풀고 나니 세상 편하고 시원하고
훨씬 살 것 같았어요.
하지만 아직 이틀마다 상처소독도 해야하고
완치될 때 까지는 손을 꼭 조심하라고 당부하셨어요.
실밥제거하고 다 나을 때 까지
또 열심히 관리해야죠+_+

접합수술이 아주 성공적으로 잘 되어서
정말 다행이에요ㅠㅠ
앞으로는 부엌에서 칼 사용할 때 정말 조심해야겠어요~~
다쳐보니 건강한게 진짜 큰 행복이라는 걸 느끼네요.
저는 뼈나 인대, 신경 재건하는 수술이 아니라
단순 접합수술이라 수술비는 비급여 포함해서
69만원 정도 나왔어요.
주말인 일요일에 수술해서 조금 더 나온 금액이에요.
보통 인대나 신경, 뼈가 손상 되었을 경우에는
100만~130만원 정도인데
조금씩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대구에서 손가락 접합, 봉합 수술은 w병원만
잘하는줄 알았는데,
ms재건도 정말 유명하고 직접 수술하고 치료받아보니
정말 모두 친절하고 잘해주시더라고요.
그런일이 있어서는 안되겠지만
손가락 접합 봉합 수술이 필요하시거나
손목, 발목이 아프실 때는 대구에서
ms재건병원 추천드려요!!
의료진분들 모두 친절하시고 원장님도 정말
세심하게 잘 봐주시는데 수술도 잘 되어서
완전 만족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