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카페,디저트) 소개/맛있는 음식

추억의 간식 마산제과 마산땅콩카라멜 옛날과자 추천

아오헤아 2025. 2. 20. 10:46
반응형

#추억의과자 #마산땅콩캬라멜 #어르신과자

추억의 간식 마산제과 마산땅콩카라멜 옛날과자 추천

 

안녕하세요:-)

국민과자, 옛날간식으로 잘 알려진

마산제과 흑마 마산땅콩카라멜

정말 오랜만에 내돈내산

직접 사먹은 후기 알려드릴게요.

 

 

흑마표시가 있는 오리지널 찐!

마산제과 마산땅콩카라멜이에요.

원조이자 오리지널이고 가장 맛있답니다.

유사품에 정말 주의하세요ㅠㅠ

 

가격은 쿠팡에서 500g 1봉지

7,890원에 구매했어요.

 

마트에서는 만원이 넘더라고요ㅠㅠ

쿠팡이나 온라인에서 구매하시면 훨씬 저렴해요.

 

어렸을 적 할머니댁에 놀러가면 꼭 한두번은

먹어봤던 옛날 추억의 과자에요. ㅋㅋ

 

요즘에는 맛있는 과자도 많고

땅콩캬라멜도 종류가 다양해서

잘 안사먹게 되다가 갑자기 생각나서

주문해서 먹어봤어요.

 

500g 한봉지에 땅콩카라멜 갯수가

약 120개나 들어있어요.

 

땅콩캬라멜 한봉지 가격이 꽤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갯수를 보니 가성비가 어마어마하네요.

하지만 한 번에 한두개씩 먹지 않고

여러개를 집어먹게 되니 금방 사라질 것 같아요. ㅋㅋ

반응형

 

 

마산제과 흑마 마산땅콩카라멜의 칼로리는

2개 37.6kcal이고 1개는 약 18.8kcal입니다.

 

5개만 먹어도 거의 100kcal나 먹게 되네요.

 

 

추억의 국민과자 마산땅콩카라멜의 원재료를 보시면

땅콩버터 (중국산)15% 정도 함유되어 있어요.

 

땅콩이 15%정도 함유되어있는거면 적네?생각했는데

카라멜치고는 땅콩함유량이 꽤 많은편이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맛도 고소한맛이 정말 진한 것 같아요.

 

 

정감넘치는 마산땅콩카라멜의 포장지!

바시락바시락 소리부터 달라요.

 

포장지에서부터 '아까먹고 또 먹고'라고라고

적혀있는 것 처럼 한개먹고 또 먹고 또 먹고

자꾸만 손이가더라고요. ㅋㅋ

 

 

당떨어지거나 입이 심심할 때

한두개씩 꺼내서 먹으면 쫀득하면서도

달콤 고소해서 정말 입도 즐겁고 맛있어요.👍

 

단점은 포장지가 너무 잘 벗겨져서

안에 카라멜내용물이 탈출할 수 있으니

조심해주세요..!!

 

어르신 간식이나 사무실 간식으로도 좋은

추억의 옛날 과자 마산 땅콩캬라멜!!

 

재래시장 옛날과자파는 곳에 가면

할머니들이 땅콩캬라멜 사시면서 

이거 마산땅콩캬라멜 맞냐고 재차 확인하고

구매하시더라고요. ㅋㅋ

 

그 이유가 여기있었네요.

마산 땅콩 캬라멜!!

 

진짜 마산땅콩캬라멜은 흑마표시가 있다는것!!

유사품이랑 맛도 퀄리티도 다르니 주의하기!

 

제가 예전에 비슷한 유사품을 먹어본적 있는데

땅콩이 별로 없어서 그런지 정말 그냥 버터맛? 

마가린맛?이 진하게 나고 맛이 없었어요ㅠㅠ

 

3개정도만 먹으려고 껍질부터 까놨어요.

 

땅콩카라멜은 봉지째 두고 먹으면 자꾸 손이가서

도대체 내가 몇개를 먹었는지도 모르게

계속 먹게 되더라고요ㅠㅠ

 

그래도 1개만 먹기 아쉬우니깐 2~3개정도

꺼내놓고 먹습니다. ㅎㅎ

 

옛날부터 지금까지 왜 인기가 있는지 알겠더라고요.

어렸을 때는 이걸 왜 먹나? 별로 맛없는데?싶었는데

나이가 들고보니 옛날과자가 참 맛이 좋게 느껴지네요.ㅎㅎ

 

막 엄청 끈적해서 이빨에 막 달라붙지도 않으면서

그렇다고 딱딱하지도 않고 부드럽고 고소하고

적당히 쫀득해서 입 심심할 때 딱이더라고요👍

 

차안이나 외출할 때 한두개씩 가지고 다니면서

당떨어질 때 먹기도 좋고, 사무실 탕비실간식,

어르신간식 등 두루두루 남녀노소 모두 먹기좋은

마산제과 흑마 마산땅콩카라멜 먹어본 후기였습니다❤️

 

 

반응형